ALBUM OVERVIEW


‘스타일 아이콘’ 전효성의 홀로서기,
‘솔직하고 당당하게’ 오늘날의 모든 ‘여심’을 노래하다!

SECRET, 그 이상의 ‘TOP SECRET’으로 화려한 홀로서기!
밝고 사랑스러운 소녀에서부터 고혹적이고 섹시한 여자에 이르기까지, 2009년 데뷔 이후 지금까지 변신에 변신을 거듭하며 ‘전천후 뮤즈’로서 자리매김 해 온 시크릿의 리더 전효성이 마침내 솔로 앨범으로 홀로서기에 나선다. 2014년 가요계에 ‘전효성’의 이름 세 자로 당당하게 출사표를 내민 그녀는 특유의 밝고 건강한 에너지로 모든 이들의 이목을 집중시킬 모든 준비를 마쳤다. 

완연한 봄 햇살 속에 어느새 한 송이의 꽃처럼 새롭게 활짝 피어난 전효성은 꾸밈 없이 솔직해서 더 아름다운, 그 존재 자체만으로도 그 누구보다 눈부신 모든 여성들의 마음을 세상에 외친다. 남성 팬들의 영원한 ‘로망’이자 여성 팬들의 절대적 ‘워너비’로 한 걸음 더 도약할 전효성의 첫 번째 솔로 싱글 앨범은 그녀에게 있어 가장 큰 변신이자 가장 눈부신 순간으로 기록될 것이다.

유니크한 매력의 보컬, 그리고 퍼포먼서- 전효성의 재발견
전효성의 첫 싱글 앨범은 오랜 시간 심혈을 기울여 준비한 야심작이다. 보다 다양한 장르와 스타일에 도전한 전효성은 살랑살랑 듣는 이의 마음을 간지럽히는 매력적인 목소리와 탄탄한 가창력으로 귀를 사로잡고, 최근 OCN 오리지널 드라마 ‘귀신 보는 형사, <처용>’에 출연하며 더욱 섬세해진 감정과 다양해진 표정 연기로 한 순간도 눈을 뗄 수 없게 만든다. 

또한 그 동안 황금 비율과 탄력 있는 몸매로 무대 위에서 남다른 존재감을 발산해 온 전효성은 이번 앨범에서 성숙미를 더해 더욱 관능적이고 아찔한 퍼포먼스로 비교 불가능한 ‘ONE&ONLY’의 가치를 입증한다.

지금까지 그녀는 차근차근 내실을 다지고 성장하며 솔로로서의 역량을 키워 온전히 ‘전효성’만의 색깔을 품고 새로운 출발선에 섰다. 이제, 그녀의 노래를 듣는 당신은 자신도 모르는 사이 그녀에게 완벽히 매료되고 말 것이다.

최고의 K-pop 드림팀 완성! ‘전효성’만을 위한 ‘환상의 콜라보레이션’ 
언제, 어디서나 ‘최고’이자 ‘핫 이슈’인 전효성의 첫 솔로 앨범인 만큼 국내 최고의 참여진이 그녀의 도약에 힘을 실었다. 이번 앨범은 가요계 히트메이커 작곡팀 ‘이단옆차기’를 비롯해, 시크릿 활동 때부터 전효성과 각별한 인연을 맺어온 MARCO, 전다운 작곡가, 그리고 신선하고 새로운 감성을 불어넣어준 작곡가 미친감성과 KZ가 참여했다. 

다채로운 전효성의 매력을 고스란히 담아낸 것은 물론 트렌디한 감각까지 갖춘 세 곡의 수록곡은 모두 높은 완성도의 수작으로, 타이틀 선정에 있어 마지막까지 치열한 각축전을 벌이게 했다. 

파워와 섹시를 겸비한 타이틀곡 ‘Good-night Kiss’의 퍼포먼스는 댄스팀 ‘PLAY’의 작품이다. 전효성은 명실상부 ‘원조 베이글녀’라는 수식어에 걸맞게 매혹적인 바디 라인을 부각시킴과 동시에 온 몸으로 방대한 에너지를 발산하며 한층 더 화려한 무대를 완성해낼 것이다. 

도무지 눈을 뗄 수 없는 ‘그녀’와의 로맨틱한 판타지, ‘Good-night Kiss’. 
때로는 사랑스럽게, 때로는 관능적이게- ‘전효성’ 안에 내재된 수백만 가지의 매력을 화려하고 세련된 영상미로 담아온 쟈니브로스의 홍원기 감독과 ‘Good-night Kiss’를 통해 다시 만났다. 

이번 뮤직비디오는 ‘결혼식장’에서 처음 만난 그녀에게 운명적 설렘을 느낀 남자의 상상 속에서 펼쳐지는 은밀하고 짜릿한, 그래서 더욱 거부할 수 없는 ‘판타지’를 그려내고 있다. 그녀와 은밀하게 마주치는 시선, 그리고 그 사이에서 묘하게 감지되는 로맨틱한 무드는 눈부신 아름다움, 그 자체인 ‘그녀’에 대한 남자의 로망을 보여준다. 마치 영혼을 담은 듯한 그녀와의 키스는 오묘한 빛을 내는 다이아몬드를 통해 현실과 판타지의 경계를 오가며 더욱 몽환적이고 달콤한 여운을 남긴다.

‘차세대 연기돌’로 지목 받을 정도로 호평 일색이었던 전효성의 연기력 또한 빛을 발하며 농염하면서도 치명적인 그녀만의 매력을 높은 몰입도로 전달하고 있어 눈길을 모은다.




T R A C K  L I S T


1. 여자를 몰라 (Feat. 제이켠)
작사 : MARCO, 제이켠 / 작곡 : MARCO

‘여자를 몰라’는 작곡가 MARCO가 프로듀싱한 미니멀 하고 드라이한 힙합 느낌의 포비트가 인상적인 곡이다. 단 두 개의 코드로 진행되는 베이스 리프와 레트로한 느낌의 브라스, 색소폰 연주와 기타 연주, 그리고 화려하기 보다는 절제된 느낌의 편곡이 인상적이다. M.net 프로그램 'Show Me The Money 2'로 인지도를 높인 '힙합 왕자' 제이켠도 지원 사격에 나섰다. 능글맞은 랩 플로우와 가사로 매력적인 보컬 전효성과 만들어내는 새로운 케미스트리는 듣는 재미를 더해줄 예정이다. 코러스에는 보컬 트레이너이자 실력파 가수인 ‘JC 지은’이 참여하여 곡을 더 빛내주고 있다.

2. Good-night Kiss
작곡 : 이단옆차기, SEION / 작사 : 이단옆차기

‘Good-night Kiss’는 반복되는 후렴구가 인상적인 댄스 곡으로 힙합 트렌드인 TRAP으로의 크로스 오버를 시도하며 천편일률적인 구성을 파괴, 기존의 댄스 곡들과의 차별성을 두었다. 미국의 자장가(lullaby)로 불리는 구전 가요를 차용해 만든 멜로디와 중독성 짙은 HOOK이 전효성의 sweet한 보컬과 어우러져 ‘전효성’만의 댄스를 완성해냈다.

3. 밤이 싫어요
작사 : 전다운, 미친감성, KZ / 작곡 : 전다운, 미친감성, KZ 

‘밤이 싫어요’는 작곡가 전다운, 미친감성, KZ가 공동으로 작업한 곡으로 일렉트로닉과 힙합, 펑키가 절묘하게 섞인 댄스 넘버 곡이다. 외로운 밤이 싫은 여자의 마음을 위트 있게 풀어낸 가사가 인상적이며 전효성의 섹시하면서도 발칙한 보컬이 매력적으로 다가온다. 귓가에 속삭이는 듯한 전효성의 목소리는 도무지 ‘거부할 수 없는’ 도발적인 유혹, 그 자체다.


[출처www.bugs.co.kr




[MelOn Premiere Showcase] Jun Hyo Seong(전효성)_Good-night Kiss(굿나잇키스) & 1 other song [ENG/JPN/CHN SUB]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위로가기